조직 및 업무 HOME > 협회소개 > 조직 및 업무

주요업무
구분 업무내용
기획관리실 ㆍ공약사항, 정책방향 및 지시사항 총괄관리 등 회장단 의사결정을 위한 관련 업무
ㆍ총회, 이사회, 전문위원회, 업무간담회 등 기본운영회의 운영
ㆍ협회 제규정 제·개정 및 운영
ㆍ방재정책자문단 및 방재정책실행위원회 지원
ㆍ회원관리(회원가입, 회비납부, 회원소식 안내 등)
ㆍ홈페이지 관리, 방재저널 발간 등 협회 홍보
ㆍ인사, 총무 및 회계운영 및 예산관리
ㆍ방재의 날 기념행사 개최
ㆍ방재·재난업무담당자 해외연수(상·하반기)
ㆍ지자체 전문인력 추천
연구기술실 ㆍ방재신기술평가 신청서 요건 검토
ㆍ방재신기술평가 현장조사 및 종합평가 계획 수립 및 시행
ㆍ방재신기술평가 법적·제도적 인센티브 개선
ㆍ신기술 평가위원 POOL 관리 및 모집
ㆍ사이버홍보관, 활용실적 등록 시스템 운영 및 관리
ㆍ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
인적자원개발실 ㆍ방재종사자 역량강화 기반 교육과정 개발
ㆍ정부위탁, 재난책임기관 교육기획 및 운영
ㆍ교육과정운영 (방재분야 특수전문교육, 방재전문인력 보수교육, 기업재난관리자 전문교육, 재난안전종사자
전문교육)
ㆍ강사워크숍, 교육관련 회의
ㆍ인적자원 양성 컨소시엄 추진
ㆍ교육 수요조사 및 분석
ㆍ교과목 설계 및 교재 개발
ㆍ방재교육 활성화 및 대행자 관리 정책지원